본문 바로가기
라이프

살찌면 걸리기 쉬운 6가지 암!

by OomPang 2023. 11. 3.
728x90
반응형

살찌면 걸리기 쉬운 6가지 암!


1. 위암

몸에 과잉 축적된 지방은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데, 이 같은 염증은 특히 소화 기관에 해로운 영향을 끼친다.

과체중과 비만이 위암 위험률을 높인단 사실이 그다지 놀랍지 않은 이유다.

위암뿐 아니라 식도암처럼 다른 소화기암 역시 비만으로 생긴 염증이 발병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.


2. 간암

비만은 간이라는 장기를 마치 알코올 중독 상태에 있는 것처럼 만든다.

간에 염증이 생기는 간경변증이 암을 유발할 수 있는데, 비만이 간에 염증을 초래한다.

비 알코올성 지방 간염이 생기면 간자체가 가지고 있는 지방질에도 이상이 생기면서 간암 위험률이 높아진다.


3. 담낭 및 담관암

비만은 담석증 위험률을 높인다.

담석증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형성된 담석으로 담낭 내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.

연구에 따르면, 비만인 사람은 담석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, 이는 담낭 및 담관암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인다.


4. 췌장암

비만은 인슐린 생성을 방해한다. 이자라고도 불리는 췌장은 인슐린과 같은 호르몬을 분비하는데, 비만이 되면 이 같은 분비 기능에 문제가 생긴다.

이로 인해 췌장의 대사 과정에 오류가 일어나면서 암 위험률까지 높아지게 된다.


5. 난소암

지방 세포는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하는데, 폐경기후 여성들은 과도한 에스트로겐 분비 때문에 유방암과 난소암이 생길 수 있다.

특히 비만일 때 이 같은 호르몬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.

더불어 만성 염증 수치가 높아져 난소암 위험률은 더욱 높아지게 된다.


6. 갑상선암

연구에 따르면, 호르몬 생성에 이상이 생기면 갑상선(갑상샘) 암 위험률이 높아진다.

체중이 과도하게 늘어나면 갑상선 또한 커지게 된다.

갑상선이 커질수록 돌연변이 세포가 늘어나고 이로 인해 호르몬 생성에도 문제가 생긴다.

이로 인해 암 위험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.


-'건강뉴스 매거진' 중-

728x90
반응형